나는 돈거래에 있어서 굉장히 철저한 편이고, 지금까지 외상으로 물건을 가져온 적도 내준 적도 없다.

도매처에서 물건을 가져올 때도 금액을 100% 지불하고 가져오는 편이다.

단돈 1원이라도 빚이 있는게 영 찜찜하고 심적 부담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최근에 사업을 확장하고, 연말 판매량이 늘면서 자금이 확! 부족해 물건을 못 사는 순간이 왔다.

그 순간 바로 신청한 것이 빠른 정산이었다.

그동안 몇 번씩 문자로도 메일로도 빠른 정산을 권하는 네이버의 메시지를 받아보았지만, 이것도 뭔가 있을거야 하고 의심하고 그 광고를 계속 무시했더랬다. 그런데 이번에 자금이 없는 상황에 직면해서야 네이버의 빠른 정산이 퍼뜩 떠올랐다.

 

내가 빠른 정산을 그동안 하지 않았던 이유는 지금의 우리 회사 정산 시스템에 혼란을 불러올까봐였다.

이럴 때 나 개발이가 등장!! 지난 15년간 프로그램 개발자로 있던 경력이 여기서 살아나는구나~~재빠르게 정산 시스템을 수정했다. (사실 이 정산 시스템을 내가 직접 만들었었다)

 

그리고 신청했는데 바로 다음날부터 적용되었다.결과적으로 정산만 먼저 될뿐이고, 세금신고 기준은 변함없이 동일하기 때문에 그렇게 엄청 큰 영향은 없었다.그 다음날부터 쭉쭉 나가있던 돈들이 바로 정산되면서 자금 문제가 해결되었다.휴~~

 

그동안 스마트스토어 빠른정산을 아주 심히 의심을 눈초리로 바라보면서 단점을 찾아보고자 엄청 검색도 하고 했었다.그런데 내가 직접 이용해보니 아직까지는 단점은 없다. 혹시 나처럼 의심의 눈초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걱정말고 자격 조건이 될 때 신청하길 바란다.빠른 정산 덕에 숨통이 트였다!!!!!

+ Recent posts